본문 바로가기
지니씨의 드라마 리뷰

tvN 드라마 어사와 조이, 등장인물 및 기본정보

by Jinnyonly 2021. 11. 10.
반응형

1. tvN 월화 드라마 어사와 조이 기본정보 

 

드디어 기대하던 tvN 드라마가 [어사와 조이] 시작되었습니다. 

월, 화요일 10시 30에 시작하는 드라마입니다.

 

우선 흥미로웠던 점은 이혼을 신청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조선시대의 여인인 김조이라는 여인이 이혼을 신청하지요!

조선시대에도 이혼이 가능했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그 이야기를 소재로 시작하니 매우 재미있습니다. 

 

출세가 귀찮은, 허우대만 멀쩡한 공무원 암행어사와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기별(이혼) 부인이 

미지의 울창한 숲으로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tvN 드라마 소개 중)

 

암행어사와 기별 부인이라 조합이 매로 새롭습니다. 

이러한 조합으로 탐관오리, 악습들, 모순과 부정을 통쾌하게 처리한다니

그리고 거기에 로맨스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야기가 펼쳐질지 매우 궁금합니다. 

tvN 공식홈페이지 인물관계도

 

2. 어사와 조이 주인공 옥택연, 김혜윤

 

어사 라이언 역을 맡은 옥택연 배우는 다들 아시다시피 2pm의 멤버이자 얼마 전 끝난 빈센조 영화에서 악역의 모습으로 변신을 꾀한 배우입니다. 옥택연 배우의 악역 연기가 매우 새로웠기에 이번 역할인 어사의 역에도 얼마나 잘 어울릴지 기대가 됩니다. 평소에도 옥택연 배우가 요리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 역할에도 출세는 귀찮으나 요리를 좋아하는 역으로 맛집을 찾아다닙니다.

tvN 공식홈페이지

 

기별 부인 김조이 역으로는 김혜윤 배우입니다. 김혜윤 배우는 [스카이캐슬]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지만 저에게는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주인공 은단오 역으로 인상을 주었습니다. 저는 어쩌다 발견한 하루를 매우 재미있게 보았는데요. 그 드라마에서 연기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는 것은 김혜윤 배우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사와 조이에서는 시대를 앞서 나간 여인으로 김조이로 살고 싶은,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저돌적인 여인을 연기한다고 하는데 그녀가 연기하는 김조이가 궁금합니다. 

 

tvN 공식홈페이지

 

3. 통통 튀는 캐릭터와 재미있는 이야기

 

주인공의 이름이 라이언과 김조이라니 이름만으로도 통통튀는 밝은 이야기입니다. 또한 조이의 남편은 노추한, 시모는 장 팥순입니다. 이름마저 재미있는데요. 1,2화를 보고 나니 매우 빠른 전개와 소소한 코믹 요소들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또한 여기저기 복선도 있는 것 같아 저는 매우 흥미로웠는데요!!

 

사실 이런 종류와 플롯을 가진 드라마는 많이 있었습니다. 코믹드라마이고 어사의 이야기, 그리고 사건을 처리하고 거기에 로맨스가 펼쳐지는 이야기 말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방연 된 김명수, 권나라 주연의 [암행어사 :조선 비밀 수사단]이라는  KBS 드라마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비슷한 뼈대를 가지고 있는 드라마들 중에서 어떻게 재미를 이끌어 갈까 매우 궁금합니다. 등장인물을 보니 도적단도 나오고 힘이 없는 임금의 이야기도 나옵니다. 과연 이들과 함께 어떠한 이야기를 , 또 다른 재미들을 써 내려갈지 매우 궁금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두 배우가 나오는 어사와 조이! 뻔한 드라마가 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드라마를 매우 사랑하는 워킹맘 지니는 여기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