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니씨의 알쓸신잡

2021년 한국시리즈 1차전 시작! 한국시리즈 일정 및 선발

by Jinnyonly 2021. 11. 14.
반응형

2021년 한국시리즈 시작 

KBO인스타그램

드디어 21.11.14일 일요일 , 오늘 한국시리즈가 시작합니다. 4위였던 두산이 와일드카드(vs키움), 준플레이오프(vs LG), 플레이오프(vs 삼성)에서 모든 팀을 이기고 드디어 키움과 한국시리즈를 경기합니다. 

 

7번째 한국시리즈 출전이라는 두산 위대한 기록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오늘부터 시작되는 한국시리즈의 승리를 누가 거머쥐게 될지, 그리고 두산은 위대한 역사를 다시 기록할지 매우 궁금합니다. 

 

두산의 3일간 휴식 및 외국인투수 부재 

KBO 인스타그램

 

두산은 4위에서 계속 경기를 해왔기에 실전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고. KT는 오래 쉬었기에 체력은 좋지만 바로 경기를 하는 감은 떨어지라 생각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3일간의 휴식이 두산에게 좋지 않게 작용하길 KT는 바라고 있을 거 같은데요. 3일간의 휴식은 두산 선수들에게 과연 어떻게 작용될지 궁금합니다. 외국인 투수 없이 경기를 진행했기에 투수의 부재가 큰 리스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김태형 감독이 용병술이 뛰어났다고 생각됩니다. 

 

KT의 큰 경기에 대한 경험 부족 및 오랜 휴식으로 경기 감각은?

KBO 인스타그램

KT의 리스크는 큰 경기에 대한 경험 부족과 오랜 휴식으로 경기감각이 얼마나 빨리 돌아오냐가 관건입니다. 두산의 힘은 큰 경기를 많이 해왔기에 심리적인 부담감에 대한 관리가 잘 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에 반해 올해 첫 통합 우승을 바라고 보고 있는 KT가 심리적인 관리를 얼마큼 잘할 것인지 그리고 빠른 경기 감각의 회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산 vs KT 상대전적 

KBO 인스타그램

 

두산과 KT의 올해 상대 전적은 총 16경기 중 KT가 9승 ,두산이 7승을 했습니다. 하지만 팀 타율 및 팀 방어율에서는 두산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득점 또한 두산이 71 득점, KT가 62 득점이라고 하네요. 그동안 두 팀의 경기는 큰 점수차로 이기고 지는 경기는 별로 없었고 박빙의 승부가 많았다고 하니 이번 한국시리즈도 박빙의 승부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1차전 선발 투수

KBO 인스타그램

 

1차전 선발 투수는 두산 곽빈 vs KT 쿠에바스 입니다. 쿠에바스를 선택한 이유는 아마 그의 강심장을 인정받았기에 이번 1차전으로 낙점된 듯합니다. 삼성 라이온즈와의 1위 결정전에서 7이닝 1피 안타 8 탈삼진 무실점의 눈부신 호투로 멋지게 1위를 결정했기 그의 실력 뿐만니라 마인드 컨트롤도 인정받은 듯합니다. 하지만 곽빈도 그동안 KT와의 경기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미란다의 부상으로 , 최원준은 피로가 쌓여 1루 정도 더 휴식을 주기 위해 곽빈을 선발로 선정했다고 합니다. 김태형 감독은 곽빈이 공이 좋고 자기 공을 던지면 승산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가 얼마나 자기 공을 잘 던지는지는 오늘 알 수 있겠습니다!! 

 

2021년 한국시리즈 일정 

 

KBO 인스타그램

한국시리즈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장은 고척 스카이돔에서 모두 이루어 집니다!!

저는 예매를 실패했습니다! 직관하시는 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과연 누가 이 가을의 영광을 보낼 것인가? 매우 궁금합니다!! 

 

오늘 한국시리즈 1차전 과연 누가 승리하게 될까요? 

 

반응형

댓글0